CHRIPLE FIT/Level 2 기도의 집

July 16, 쉬기봐 (쉬지 말고 기도해봐)

John Han 2021. 7. 16. 11:50

오늘부터, 다시, 기도

 

시편 16편 

 

"하나님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1절 하나님이여 나를 지켜 주소서 내가 주께 피하나이다

 

하나님 아버지께서 나의 피난처입니다. 폭우 가운데 피할 장소와 처마를 찾아 헤매듯  선과 악이 공존하는 이 땅에서 어려움을 마주할 때마다 가장 먼저 하나님께 피하게 하옵소서 여호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생명의 근본이라 하셨으니 그곳으로 발걸음 하게 하옵소서

 

4절 다른 신에게 예물을 드리는 자는 괴로움이 더할 것이라 나는 그들이 드리는 피의 전제를 드리지 아니하며 내 입술로 그 이름도 부르지 아니하리로다 

 

또한 악을 따라 가는 발걸음이 되지 않게 지켜주옵소서 오히려 악의 모형을 쫓는 삶이 되지 않게 하시고 그 모형에 마음도 두지 않게 하옵소서 정직한 자를 찾으시고 정의와 공의를 흘러 보내는 자를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을 기억하게 하옵소서 세상 풍조에 휩쓸리지 않기 원합니다 마음의 중심, 동기가 무엇에 있는지 늘 살피게 하옵소서

 

5절 여호와는 나의 산업과 나의 잔의 소득이시니 나의 분깃을 지키시나이다 

6절 내게 줄로 재어 준 구역은 아름다운 곳에 있음이여 나의 기업이 실로 아름답도다

 

하나님! 돈에 대한 관심이 날로 날로 커지는 분위기입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물질 자체는 악하지 않은데 우리 마음의 악함으로 부정을 아무렇지 않게 저지르는 일들이 있습니다 모든 것은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것이라 하셨습니다 사는 것, 투자하는 것, 베푸는 것 등 돈으로 하는 모든 행위들을 하나님께서 지켜주시고 선한 인격에서 흘러나가는 물질들이 되게 하옵소서 

 

아주 작은 단위라 할지라도 소중히 여기고 함부러 낭비하지 않게 하시고 충성되게 벌고 모아서 신실하게 잘(well) 쓰는 부자들이 나오게 하옵소서 물질이 많아서 부자가 아니라 영향력이 부자라는 것을 알고 사람에게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부자들이 나오게 하옵소서 타인과 비교하여 끊임없이 채우려는 욕심이 아니라 주어진 것을 신실하게 지키고 지혜롭게 앞을 대비하는 자들로 세워주옵소서 

 

7절 나를 훈계하신 여호와를 송축할지라 밤마다 내 양심이 나를 교훈하도다

8절 내가 여호와를 항상 내 앞에 모심이여 그가 나의 오른쪽에 계시므로 내가 흔들리지 아니하리로다

9절 이러므로 나의 마음이 기쁘고 나의 영도 즐거워하며 내 육체도 안전히 살리니

 

하나님께서 앞장 서시고 뒤에서 따라가는 삶이 얼마나 기쁜지요! 두려움이 없습니다 염려가 없습니다 목자 되신 하나님께서 푸른 초장으로 인도하시니 즐거움으로 인도받습니다. 내가 앞서는 인생이 아니라 하나님이 항상 앞에 있는 인생이 되게 하옵소서. 여호와 하나님이 동행하셔서 든든합니다. 나의 마음이 튼튼해지고 나의 영도 건강해지고 나의 육체도 불안함 없이 안전 가운데 거할 수 있어 감사합니다. 

 

11절 주께서 생명의 길을 내게 보이시리니 주의 앞에는 충만한 기쁨이 있고 주의 오른쪽에는 영원한 즐거움이 있나이다

 

항상 '생명의 길'을 보여주시는 하나님, 이 땅의 그 어느 것보다 선명한 길로 인도해 주시고 밝히 보여 주옵소서 찬양의 고백대로 이것이 우리가 싸우는 원리 임을 깨닫고 영적 시야가 닫히지 않도록 붙들어 주옵소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