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머릿속에서 나오라 - 제니 앨런

John Han 2022. 1. 7. 01:15

28 페이지

 

감정 - 생각 - 행동 - 관계 - 결과 

 

* 그렇다면 사람 뿐 아니라 하나님과도 '좋은 감정'으로 시작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은데..

 

29 페이지

 

- 우리의 뇌 속을 정신없이 날아다니며 무기력감을 낳는 거짓들을

잠재울 수 있는 하나의 진리가 있을까? 하나의 생각, 이 정도는 할 수 있겠는가? 

 

- 하나의 진리를 부여잡고 그것에 마음을 집중하라. 물론 말이 쉽지,

실제로는 너무 어려운 일이다. 우리의 정체성과 삶을 형성하는 그 작은 

주름덩어리 안에서 대대적인 공격이 벌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우리 세대의 가장 큰 영적 전쟁은 우리의 두 귀 사이에서 벌어지고 있다. 

우리가 무엇을 믿고 무엇에 관해서 생각하는지가 정말 중요하다. 

 

이를 잘 알고 있는 사탄은 우리가 선한 일을 하지 못하도록 머릿속에 침입해

방해 작전을 펼친다. 사탄은 우리가 강하게 일어나서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일하지 못하도록 무기력감과 열등감으로 우리의 기를 어떻게든 꺾으려고 한다. 

 

 

챕터 2 슬그머니 들어와 믿게 되어 버린 생각들..

 

- 이 부분의 인사이트가 좋다. '슬그머니 들어오다..'

 

33페이지

 

정신의학에 따르면 자신에 관한 모든 거짓말이 다음의 3가지 범주에 들어간다고 말한다.

 

1) 나는 무력하다

2) 나는 무가치하다

3) 나는 사랑스럽지 않다

 

당신에게 이 3가지 거짓말 중 무엇이 가장 와닿는가?

당신이 가장 자주 속는 거짓말은 무엇인가?

 

이런 거짓말은 우리의 생각과 감정과 주변 세상에 반응하는

방식을 형성한다.

 

51 페이지

 

시편 139:7-10 "내가 주의 영을 떠나 어디로 가며 주의 앞에서

어디로 피하리이까 내가 하늘에 올라갈지라도 거기 계시며 스올에

내 자리를 펼지라도 거기 계시니이다 내가 새벽 날개를 치며 바다 끝에

가서 거주할지라도 거기서도 주의 손이 나를 인도하시며 주의 오르손이

나를 붙드시리이다"

 

64 페이지

 

고후 10:3-6

 

유진 피터슨의 메시지 성경

 

"우리는 하나님의 강력한 도구를 사용하여 뒤틀린 철학으 분쇄하고 하나님의 진리를

가로막기 위해 세워진 장벽들을 허물고 모든 흐트러진 생각과 감정과 충동을 그리스도께서

조성하신 삶의 구조에 맞게 변화시킵니다. 우리의 도구는 모든 방해의 원인을 제거하고

성숙에 이르는 순종의 삶을 세우는 데 죽시 쓸 수 있도록 준비된 도구입니다(고후 10:5-6)"

 

73 페이지

 

매일 싸워야 하는 싸움이다

우리의 목표는 여기서도 한 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다.